본문 바로가기

맛집/진주맛집

[진주 시내 맛집] 추억의 양분식집 - 진주 시내에 위치한 맛집 "태산만두"

안녕하세요.

경남 진주에 살고 있는 잡동사니 블로거 '해바' 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 할 진주 맛집은 바로 진주 시내 중안동에 위치한

옛 추억의 향수를 자극하는 양분식집 태산만두 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이렇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회사 식구들과 함께 갔는데요.

역시나 맛집이란 타이틀에 걸맞게 손님들이 식당 홀을 가득 채우고 있더군요.

심지어 기다리는 손님들의 줄이 끊기지 않고 이어지는 장면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태산만두의 메뉴판입니다.

아주 평범합니다.

저희는 사장님의 추천으로

비빔만두, 돈까스 그리고 저의 의견이 반영된

잡채밥을 시켰습니다.ㅎㅎ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기 전에 다른 밑반찬들과 함께

수프를 주는데 이게 또 옛날 친구들과

양분식집가서 에피타이저로 먹던 그 맛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더라구요

 

 

 

 

제일 먼저 진주 태산만두의 별미 비빔만두가 나왔습니다.

저기 위에 수북히 쌓인 야채와 소스밑에 숨겨진 만두들이 보이시나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저기 야채밑에 꼭꼭 숨어있습니다 ㅋㅋ

 

 

 

 

우선 야채와 양념을 먹기 좋게 잘 비벼주세요

잘 비빈 야채와 함께 만두를 한 입 베어물면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돈까스도 나왔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돈까스 시키면 밥도 따로 주네요.

맛은 그냥 맛있는 돈까스 맛입니다..

(뭐라 딱히 할말이 없네요)

 

 

 

제가 고른 잡채밥도 나왔습니다.

잡채가 쫄깃쫄깃한게 참 맛있더라구요 ㅎㅎ

 

밥을 먹으면서 사장님하고 얘기를 해 보니까

여기 태산만두가 진주에서 상당히 역사가 있는 맛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진주 중앙시장쪽에 있다가

시내쪽으로 옮겨왔다네요.

 

 

네, 오늘은 진주 시내에 있는 양분식집,

추억의 맛집

태산만두를 소개 해 드렸습니다.

진주 시내 쪽에 오실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