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진주맛집

[진주호탄동맛집] 홀에 당구대가 있는 중국집 - 만성각

안녕하세요

잡동사니 블로거 "해바"입니다.ㅎㅎ

 

요즘 들어 맛집 포스팅을 자주 올리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제가 살고 있는 호탄동에 있는

중국집 만성각입니다.

바로 소개들어갑니다

 

우선 위치는 여기입니다.

 

 

 

 

저희 집에서 1분도 안 걸리는 거리에 있어서 자주 오는데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친구랑 둘이서 간짜장 2개와 탕수육小자 하나 시켜먹었어요.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는 시간에 우리가 향한 곳은

어디일까요??

 

 

 

 

네 바로 당구대입니다.

만성각의 특징 중 하나가 홀에 당구장에서나 볼 수 있는

당구대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사장님이 당구를 좋아하셔서 놔 두셨다고 하는데

만약 치는 사람이 없다면 가서 아무나 당구를 칠 수 있습니다.

3구, 4구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간짜장과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탕수육 먹을 때 부먹(부어먹기)vs찍먹(찍어먹기) 많이 고민하시죠?

요기는 그런 고민 할 필요없이 아예 처음부터

소스가 부어져 나옵니다.ㅎㅎ

부어 먹으면 보통 눅눅해지기 마련인데 마지막 한 조각까지

바삭바삭한게 참 맛있었습니다.

 

 

 

 

 

와 진짜 요새 들어 제가 먹은 간짜장 중에서 제일 맛있는 듯..

양념에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더 맛있었구요

저번에는 그냥 짜장면 시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만성각은 간짜장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나면 생각나는 게 있죠

바로 입을 정리할 수 있는 후식인데요

다른 중국집과는 달리 호탄동 만성각은 콘 아이스크림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서 떠 먹을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보통 고기집에 가면 이런 아이스크림을 후식으로 주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만

중국집에서 이렇게 주는 경우는 처음인것 같네요

 

호탄동에 괜찮은 중국집 찾고 계시는 분

당구 좀 치시는 분

호탄동 중화요리집 만성 추천합니다.

 

종합평가

맛       ★★★★☆ - 간짜장, 탕수육, 짬뽕 추천합니다.

가격    ★★★☆☆ -  딱 적당한 가격 같습니다.

분위기 ★★★★☆ -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중국집 분위기 납니다. 당구대도 있구요^^

접근성 ★★★☆☆ -  시내랑은 좀 떨어져 있지만 주거단지라서 오시는 데는 별 무리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