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진주맛집

[진주 평거동 맛집] 쌈싸먹는 김치찌개 - 한일식당

안녕하세요~

블케엠(VLKM)입니다.

오랫만에 포스팅하네요 ㅎㅎ

제 포스팅만큼이나 오랫만에 비가 내렸습니다.

아침부터 부슬부슬 봄비가 내리더니 하루종일 내리네요

그래서 그런지 날씨도 좀 쌀쌀하고

바깥보다는 따뜻한 실내에서 하루를 보내고픈 날입니다.

 

오늘 같이 비가 내려 쌀쌀한 날씨에는 머니머니해도

따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좋겠죠 ㅎㅎ??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바로 쌈싸먹는 김치찌개집,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바로 그집, 

평거동에 위치한

'한일식당'입니다.

 

사실 한일식당은 평거동만 해도 2곳이 있구요

이외에도 진주에 몇 곳 더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오늘은 평거동 광장로타리 근처에 위치한

한일식당을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찾아오시는 길 입니다.

 

 

 

 

 

 

 

 

이 간판이 보이시면 잘 찾아오신 겁니다~

 

 

 

 

 

 

 

내부에는 전부 좌식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방으로 된 곳도 따로 있어서 조용하게 드실수도 있습니다.

 

 

 

 

 

 

 

진주 평거동 맛집 한일식당 메뉴판입니다.

저는 쌈싸먹는 김치찌개를 먹기위해

김치찌개를 시켰습니다.

 

김치찌개말고도 삼겹살도 파는게 눈에 뛰네요.

실제로 옆테이블에는 고기를 드시고 계셨습니다.

 

 

 

 

 

 

 

한일식당의 좋은 점은 음식이 생각보다 빨리 나온다는 것입니다.

 

 

 

 

 

 

 

쌈싸먹을 수 있게 쌈과 된장이 보이네요.

다른 반찬은 특별할 것 없는 기본 반찬이구요

 

 

 

 

 

 

 

김치찌개가 잘 끓고 있습니다.

원래 김치찌개 1인분은 안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오는 날 무턱대고 찾아온 제가 불쌍해 보였는지

특별히 1인분을 해 주시네요 ㅠㅠ

 

 

 

 

 

 

 

 

자 그럼 본격적으로 먹어 볼까요?

고기를 쌈에 올려서 밥과 된장을 올리고 한 쌈 싸서

입에 넣으면~크

참 맛나네요 ㅎㅎ

 

 

 

 

 

 

그렇게 밥과 고기를 다 싸먹고 남은 육수에

라면사리 (1000원)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먹고나니 배가 빵빵해졌습니다.

 

오늘은 평거동에 위치한 쌈싸먹는 김치찌개집

한일식당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따뜻한 국물도 먹고 싶고

고기도 먹고 싶고

쌈도 먹고 싶으시다면

한일식당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진주 맛집 및 잡동사니 블로거

블케엠(VLKM)이었습니다

 

 

 

 

종합점수(지극히 주관적인)  -  3.0

맛         ★★★☆☆  -  쌈과 고기는 맛있지만 김치찌개 자체는 보통입니다.

가격     ★★★☆☆  -   맛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

분위기  ★★★☆☆  -   Not Bad!

접근성  ★★★☆☆  -   Not Bad!